NBA 분석방법 알아보자

NBA 분석방법 알아보자

최고관리자 0 151

안녕하세요.

농구 배팅은 보통 크게 국내 남자 농구, 여자농구, NBA로 나뉘죠.


국내 농구와 NBA는 같은 농구이지만 약간의 차이가 존재하며 NBA의 경우 국내에 비해 더 많은 팀이 존재하기 때문에 분석 요소가 많습니다.


또한 분석을 하는데에도 있어 서로 다른 방법이 필요한데요, NBA 역시 각자마다 분석 방법과 요소들이 있겠지만 필자의 분석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bWW5cPn.jpg



NBA 분석방법 알아보자 


◉ NBA에서 흐름은 굉장히 중요하다 


다른 스포츠 종목도 마찬가지 이지만, NBA 에서의 흐름은 굉장히 중요한 요소 입니다.


흐름 이라는 것은 조금 추상적인 것 일 수도 있지만, 어떤 스포츠 종목이든 간에 시즌 중에 흐름을 만들어 내는 팀은 반드시 존재 합니다.


예를들어 NBA 개막전이 열림과 동시에 무서울 정도로 상승세를 가지며 흐름을 만드는 팀이 있죠.


이런 팀의 경우 연승을 거두는 동안 배터들은 해당 팀을 배팅 선상에 올려 많은 수익을 거둘 가능성이 남들에 비해 훨씬 높습니다. 흐름을 보고 예측하셔서 수익을 내신거죠.


NBA 배팅에 대한 팁 하나 드리자면 상승팀에 대한 패배 타이밍을 찾지 마시고, 또한 부진 팀에 대한 반


등 타이밍을 찾지 마시기바랍니다.



◉ NBA팀의 경기일정 및 부상자 체크해야한다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해 보아도 각 팀의 스케줄과 팀내 부상자 명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농구 같은 스포츠 종목은 시즌 중에 치뤄지는 타이트한 경기 수로 인해서 NBA 같은 경우 타 스포츠 종목보다 선수들의 부상이 잦고, 선수 교체도 빈번합니다.


또한 NBA는 정규 시즌 동안 모든 팀이 같은 수의 경기를 치루고, 모든 팀과 한 번 이상 치루게 되며, 경기 일정에 맞춰서 선수 명단의 조절로 이어지는 결과가 명백한 종목입니다.



◉ 홈팀 및 원정팀 살펴보자


국내 농구같은 경우에는 홈 팀이 그렇게 유리하게 작용하지 않습니다.


농구라는 스포츠 종목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홈 콜이라는 것도 심판이 잘 불어주지 않으며 시즌 끝난 후 양팀의 전적을 살펴보면 홈에서 더 많이 진 경우도 흔하게 볼수 있습니다.


따라서 측정되는 오즈들의 배당 또한 홈 원정 상관없이 양 팀의 전력차이에 따라서 측정됩니다.


그렇기에 국내 농구 분석방법에 있어서는 홈이니까, 원정이니까 라는 홈, 원정에 대한 분석방법은 제쳐 두어야 합니다.


하지만 NBA의 경우 유독 홈 팀이 유리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여러가지가 존재하지만 우선 같은 경기장이여도 일단 익숙함에서의 차이가 존재하며, 일상적인 효과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농구에서의 리듬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경기장 마다 미세한 차이가 존재하며, 홈 경기장과 원정 경기장에서의 익숙함 차이는 큽니다.


또한 농구는 관중들과 상당히 가까이 있는 스포츠며 지역 간 NBA의 팬들은 지역 간 팬심이 엄청나기 때문에 땅이 울릴 정도로 응원 열기가 가득한데 이는 아무래도 원정 팀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EvE5EXy.jpg


◉ 선수 체력을 체크하자 


4.NBA 경기 특성상 장거리 이동이 많다.


nba는 아시다시피 미국에서 진행되는 리그 입니다.


농구 같은 스포츠 종목은 운동 강도가 상당히 강한데, 우리나라와는 달리 면적이 굉장히 큰 미국의 경우


원정 팀이 원정 경기를 치르려고 하면 어마무시한 거리를 가야만 합니다.


특히 서부 컨퍼런스와 동부 컨퍼런스 팀이 맞붙게 될때는 원정 팀의 피로도가 극심합니다.


NBA는 서부, 동부로 컨퍼런스를 나뉘어서 시즌을 치르게 됩니다.


보통 서부는 서부팀끼리, 동부는 동부팀끼리, 경기를 치루는 경우가 많지만 시즌 중에 서부팀과 동부팀이 맞붙는 경기도 존재합니다.


이 외에도 각자가 가지고 있는 NBA를 분석하는 요소 및 방법들은 다양하며 정답이 없겠지만 NBA 배팅이 처음인 유저들은 국내 농구와 동일하게 분석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위 방법들은 국내 농구와는 약간 다른 NBA 배팅 분석 시 가장 기본이 되는 사항들로 해당 사항들을 먼저 확인한 후 본인만의 배팅 노하우 및 분석법을 더 알아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이며 여러분들 오늘 하루도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