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9일 키움 두산 KBO프로야구분석 국내스포츠

5월9일 키움 두산 KBO프로야구분석 국내스포츠

스포츠분석 0 13

투타의 부진이 5연패로 이어진 키움은 아리엘 후라도(3승 4패 4.13) 카드로 연패 저지에 나선다. 3일 KT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후라도는 최근 4경기 연속 QS 이상의 호조를 이어가는 중이다. 4월 21일 두산 원정에서 7이닝 3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홈에서 강한 투수라는건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이다. 전날 경기에서 브랜든 와델 상대로 단 1점을 올리는데 그친 키움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반등의 여지를 전혀 만들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두산의 불펜 상대로 삭제를 당했다는건 이번 경기뿐만 아니라 5월 중순까지 악영향을 미칠수 있는 부분이다. 5이닝동안 5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조상우를 트레이드하기도 쉽지 않아 보인다. 


투타의 조화로 4연승에 성공한 두산은 최원준(2승 2패 7.54)을 내세워 5연승에 도전한다. 2일 삼성과 홈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최원준은 정말 5이닝을 버틴게 용할 정도다. 4월 19일 키움과 홈 경기에서 3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의외로 고척돔에서 매우 강한 투수라는걸 생각할 필요가 있다. 전날 경기에서 키움의 투수진을 차근차근 공략하면서 양석환의 결승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두산의 타선은 원정에서 꾸준히 좋은 페이스를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경기 후반의 집중력은 매우 좋은 편. 3이닝을 삭제해버린 불펜은 홍건희와 최지강을 쓰지 않고 이겼다는게 최고의 소득일 것이다.


최근 두산의 타격은 상당히 좋은 편이다. 특히 의외성을 많이 터트리고 있다는 점이 요즘 두산의 포인트. 물론 최원준의 직전 키움전 투구는 좋지 않았지만 고척돔 투구는 좋은 편이고 최근의 키움 타격은 상당히 가라앉아 있다. 무엇보다 불펜에서 두산이 확실한 우위를 점유중이다. 집중력에서 앞선 두산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4 두산 승리

승1패 : 1

핸디 : 두산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