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9월 24일 세리에A 3경기 분석

[축구] 9월 24일 세리에A 3경기 분석

토토정보 0 444

9월 24일 세리에A 3경기 분석

◈UC 삼프도리아 (리그 11위 / 승패무무승)

 

04b2e508874c1f0f6ffa6382c0534f84_1632347406_7587.jpg


 

이전 라운드 엠폴리 전서 3-0 대승을 따냈다. 하지만 상대 전력이 매우 떨어졌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이번 라운드 상당히 고전할 경기다.일단 공격 지역엔 전력 누수가 있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주전 윙 포워드 가비아디니(LW, 최근 5경기 2골 1도움)가 1주 정도를 더 스쿼드서 이탈할 것이라 한다. 좌·우 밸런스가 흐트러지며 건실한 공격 구현이 불가하다. 많아야 1득점 생산에 그칠 전망이다. 수비 또한 기복이 심하다. 무실점과 대량 실점을 반복하는 그림이다. 포백 라인 경쟁력이 다소 떨어지고, 윗선의 볼란치들 역시 90분 내내 집중력을 갖지 못하며 흔들린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SSC 나폴리 (리그 1위 / 승패승무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4배 이상의 스쿼드를 유지한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시즌 초반 스퍼트를 내며 1위 자리에 올랐다. 확실한 수비 대처로 일단 안정감을 높인다. 게다가 부상으로 빠져있던 루이(LB)와 굴람(LB) 등이 스쿼드에 돌아오며 뎁스마저 늘린다. 뎀메(CDM) 공백은 루이즈(CDM)가 잘 메워주며 중원 잠식 또한 쉽게 한다.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는 넘겼다.맞대결 전적마저 좋다. 이전 5차례 맞대결서 전승을 거뒀다. 특히 3실점을 내주는 동안, 13득점을 적중할 정도로 상성이 뛰어나다. 빠르게 전방으로 공을 붙이고, 일대일 매치업에서 공격수들이 우위를 가져간 것이 주효하다. 현재 스리톱 파괴력은 리그 수위급이다. 이들을 적극 활용해 멀티 득점 이상을 올릴 그림이 그려진다.

 

◈코멘트

 

전력 우세를 갖춘 나폴리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공격 성과를 꾸준하게 내고 있고, 수비 또한 점차 조직력을 갖춰가는 과정에 있다. 삼프도리아가 난전을 꾀하지만 맞대결 전적 열세가 크게 작용하는 과정서 이변을 일으키기엔 스쿼드 힘이 부친다. 나폴리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추천 배팅

 

[[승패]] : 나폴리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

 

04b2e508874c1f0f6ffa6382c0534f84_1632347415_4175.jpg


 

◈토리노 FC (리그 10위 / 승패패승승)

 

이전 라운드 사수올로 전서 1-0 승리를 거두며 2연승 행진을 이어간다. 시즌 초반 연패를 끊고 빠른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일방적으로 밀릴 경기는 아니다.공격 성과가 나름 잘 나는 중이다. ‘주포’ 벨로티(FW, 최근 5경기 1골)가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하지만 대체 자원인 사나브리아(FW, 최근 5경기 2골)가 1선에서 버텨주며 제 몫을 다한다. 이외 2선 라인과 측면 조합 또한 기민한 움직임으로 힘을 보탠다. 1득점 생산까진 충분하다. 문제는 수비 기복이다. 이전 시즌부터 수비 안정감이 결여됐다. 선수 개개인 퍼포먼스 널뛰기가 심해 안정적인 후방 형성이 불가하다. 심지어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주력 자원인 이조(CB)가 종아리 부상으로 출전을 속단하지 못한다고 전한다. 멀티 실점 이상을 내줄 위기다.

 

◈SS 라치오 (리그 6위 / 승승패패무)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2배 이상의 스쿼드를 유지한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최근 일정서 주춤하지만 대체적인 시즌 초반 흐름은 좋다. 리그 4경기서 도합 11득점을 올릴만큼 윗선 무게감이 좋다. 심지어 이전 4차례 맞대결서 3승 1무를 거뒀는데, 이 경기서도 총 10득점을 적중했다. 상대 수비 커버가 느린 것을 활용해 1, 2선에서 짧은 패스 플레이로 후방 조직을 무너뜨리고 결정력을 높인다. 비슷한 경기 기조가 이어진다는 전제 하, 멀티 득점 생산 또한 기대해볼만하다. 수비 대처 역시 나쁘지 않다. 윗선의 밀렌코비치-사비치(CDM)가 중심을 잡아 밸런스를 유지하고, 포백 또한 촘촘한 간격 유지로 공간을 최소화한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코멘트

 

근소 전력 우세를 갖춘 라치오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최근 일정서 주춤하지만 기본 공·수 성과는 잘 내고 있고, 확실한 라인을 갖추고 있어 상대에 크게 흔들리지 않을 전망이다. 토리노가 난전을 유도하지만 맞대결 전적서 유독 열세를 보였고, 기복 자체가 큰 팀이라 언제 상승세가 끊어져도 이상하지 않다. 라치오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추천 배팅

 

[[승패]] : 라치오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

 

04b2e508874c1f0f6ffa6382c0534f84_1632347422_5092.jpg


 

◈AS 로마 (리그 4위 / 승승승승패)

 

이전 라운드 헬라스 베로나 전서 2-3으로 패했다. 허나 경기력 자체는 나쁘지 않았다. 로마가 못했다기보단 상대가 워낙 잘했다. 이번 라운드 빠른 반전을 노린다.공격 성과가 꾸준히 나는 중이다. 에이브러햄(FW, 최근 5경기 2골)-펠레그리니(CM, 최근 5경기 5골 1도움) ‘원 투 펀치’가 조직적인 움직임을 가져가며 상대 수비 조직을 흔들고, 측면 자원들 또한 과감한 전진 패스와 크로스를 통해 이들의 무게감을 높인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가정 하, 멀티 득점 생산까지 노려볼만하다. 수비 또한 기대감이 높다. 이전 5차례 맞대결서 4승 1패를 거뒀는데, 승리 시엔 전부 클린 시트를 따냈다. 우디네세 특유의 정돈되지 않은 공격을 윗선에서 막아내며 위기를 적절하게 넘긴 점이 주효했다. 비슷한 수비 기조를 이어가며 1골 내로 실점을 최소화할 것이 유력하다.

 

◈우디네세 칼초 (리그 8위 / 무승승승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4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험로가 점쳐진다.이전 경기서 0-4 대패를 당했다. 나폴리 공세에 전혀 수비 대처를 보여주지 못하며 무너졌다. 개인 기량이 뛰어난 전방 자원이 많은 로마 공격에 수비 전반적으로 흔들릴 공산이 높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공격 저항 또한 미지수다. 상대 수비 조직에 답답함을 노출했다. 설상가상으로 석세스(FW, 최근 5경기 1골)와 네스토로브스키(FW, 최근 5경기 1골 2도움) 부상이 길어지고 있어 마땅히 변주를 주기에도 곤란하다.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간주되는 이유다.

 

◈코멘트

 

전력 우세를 앞세운 로마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이전 경기 패배로 전승 행진이 끊겼으나 경기력 자체에 하자는 없다. 이번 라운드서 반등에 성공할 그림이 그려진다. 우디네세는 이전 경기 대패가 신경 쓰인다. 무너진 후방을 재건하는데 애로가 많다. 로마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추천 배팅

 

[[승패]] : 로마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




스포츠분석 정보 - 통투벳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