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중 여친과의 카톡 대화가…” 일베 논란 터져 난리 난 51만 유튜버

“방송 중 여친과의 카톡 대화가…” 일베 논란 터져 난리 난 51만 유튜버

저별 0 273

-생방송 중 카톡 대화 노출로 알려지게 된 내용

-사과문에 해명 방송까지 찍어 올린 저라뎃


988422195_lLC7bHhp_5a7414a135003f325990db47701abf21cca078f8.webp

BJ 겸 유튜버 저라뎃 / 이하 아프리카TV


유명 게임 BJ이자 51만 구독자를 보유 중인 유튜버 저라뎃이 일베(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 줄임말) 용어 사용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18일 생방송 도중 저라뎃은 개인 카카오톡 대화창이 노출됐다. 그중 여자친구와 주고받은 메시지 기록에서 '저걸보고웃노무현'이라는 문구가 발견됐다. 해당 문구는 일베 회원들이 즐겨 쓰는 비하 단어이기 때문에 방송 이후 바로 논란이 불거졌다.


988422195_CwtnhYvd_c23baaf45f64114cf31c10e21bd4020e8accc023.webp

이하 아프리카TV


네티즌들은 저라뎃이 일베 회원인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자, 저라뎃은 '유튜버인 여자친구가 중계방 채팅 보고 장난으로 카톡 보낸 내용'이라고 해명했다.


해당 해명에도 네티즌들은 그럼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다 오픈하라며 계속해서 요구하자, 결국 저라뎃은 논란의 문구는 여자친구가 아닌 '자신이 한 말'이라고 인정해 더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988422195_bRJBhtq7_4ef732447ac7afefebf3603a47f8fa299b1096f7.webp

유튜브, 저라뎃 JUSTLIKETHAT


이후 저라뎃은 아프리카TV 공지와 유튜브 영상으로 사과와 해명을 남겼다.


저라뎃은 "일베에 게시물을 올리거나 댓글을 다는 등의 활동은 하지 않았지만, 해당 커뮤니티에 대한 유해성에 대해 들은 바 있었음에도, 계속 방문하였음을 인정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누가 보아도 일베 커뮤니티에 영향을 받은 말투와 행동을 하여 시청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였다"며 "절대로 부분적으로라도 시청자분들께 용인되어질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며 시청자 여러분 앞에 사죄드리고, 두번 다시 해당 사이트에 호기심으로라도 기웃거리지 않을 것임을 시청자들 앞에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988422195_nkgD2o93_73285c685ced054e5c323f3359335dd98edcc2b5.webp

저라뎃은 "대한민국 한 국민으로서 고인이 되신 전 대통령에 대해 고인에 대한 예를 갖추지 못 하는 말로 시청자분들께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드렸다"며 "제가 일베 사이트 이용자였으며, 일베 용어를 누군가와 주고받고,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했던 명명백백한 저의 무지함을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저라뎃은 아프리카TV 게임 전문(롤) BJ다. 주된 콘텐츠로 교육 방송과 본계정 솔로랭크 등을 진행한다. 현재 유튜버로 활동 중인 예디가 여자친구라고 공개한 적 있다.


"게임 BJ이자 유튜버인 저라뎃이 남긴 사과·해명 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저라뎃입니다.

먼저 불미스러운 일로 글을 올리는 점 먼저 사과드립니다. 

조금전에 업로드한 사과문 내용중에 모호한 내용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부득이하게 내용을 추가하여 다시 업로드합니다.

저는 일베에 게시물을 올리거나 댓글을 다는 등의 활동은 하지 않았지만,

해당 커뮤니티에 대한 유해성에 대해 들은 바 있었음에도, 계속 방문하였음을 인정하며,

누가 보아도 일베 커뮤니티에 영향을 받은 말투와 행동을 하여 시청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였습니다.

해당 커뮤니티에 게재되어지는 모든 내용들에 제가 공감하는 것이 아닌 일부 정치적인 성향이나 말투에 대해 영향을 받았다하더라도, 절대로 부분적으로라도 시청자분들께 용인되어질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며, 시청자 여러분 앞에 사죄드리고, 두 번 다시 해당 사이트에 호기심으로라도 기웃거리지 않을것임을 시청자들 앞에 약속드립니다.

카톡에 ‘ 저걸보고 웃노무현 ’ 이라고 노출된 부분을 누가 말한 대화 내용인가에 대한 부분에 대해 이후 내용에도 나오지만, 저는 사안에 대한 심각성없이 여자친구뿐아니라 다른 친구들에게도 이런 말투를 사적인 공간에서 다른 그 누구도 아닌 ‘제’가 직접 썼음을 인정하며, 사과드립니다.    

오늘 저녁 방송 중간에서도 언급했듯이 제가 중요한 일 있을 때 마다 생방송중에 제 생각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여, 몇 번씩 시간 내어 글을 읽게 되신 모든 시청자분들께 용서를 구합니다. 

이번 논란에 대해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이 자리를 빌어 용서를 구합니다.

저는 일베 논란에 대해 인정하고 사과하려는 태도보다, 무언가 숨겨서 지켜내려는듯한 인상만 주었다고 인정합니다.

누가보아도 부정하기 힘든 일베 용어들을 방송뿐만이 아닌, 다른 장소와 시간에서도 사안의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고 사용했던 부분들을 이 자리를 빌어 깨끗하게 인정하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용서를 구합니다.  

저는 대한민국 한 국민으로서 고인이 되신 전 대통령에 대해 고인에 대한 예를 갖추지 못하는 말로 시청자분들께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드렸습니다.

시청자분들 말씀처럼 카톡대화로 그런 말을 개인적으로 주고받을 때라도, 상대가 가족이나 연인관계라 하더라도, 호응해주거나 함께 해서는 안되는 ‘선’이 분명히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일베 사이트 이용자였으며, 일베 용어를 누군가와 주고받고,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했던 명명백백한 저의 무지함을 다시한번 머리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더욱더 시청자분들의 의견과 질책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말과 행동에 주의하여, 시청자분들께 상처를 드리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반성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베와 관련된 모든 것들을 사죄하는 마음으로 벗어던지며, 시청자분들의 채찍 달게 받겠습니다. 

다시한번 저로 인해 상처 받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드립니다.  

출처 https://www.wikitree.co.kr/articles/533889

0 Comments
사이트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