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스퍼거슨의 베팅 4가지 교훈.

알렉스퍼거슨의 베팅 4가지 교훈.

놀이터 0 2415


ca678714cacac5650b5c2844efea02be_1680065942_5111.jpg


 


알렉스 퍼거슨 경은 최근 리딩(Leading)이라는 책을 출간하면서 단순히 전 축구 감독의 회고록을 넘어  Manchester United와 Aberdeen의 감독을 하며 보냈던 38년 동안 수 많은 승리를 거뒀던 비결을 밝히고 있다. 그의 성공 비결은 무엇이며 베터들이 배울 만한 점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스코틀랜드 및 영국 축구의 최정상에서 총 49회 트로피를 들어 올린 알렉스 퍼거슨 경은 최고의 성공을 거둔 감독 중 하나로 축구 역사에 기록되었으며 알렉스 퍼거슨이라는 이름은 성공, 지도자, 그리고 물론 트로피를 상징하는 말이 되었다.


알렉스 퍼거슨 경이 리딩(Leading)이라는 책을 통해 전달하려 했던 내용은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환경에 적용할 만한 영감을 주는 교훈들로 가득찬 지침이었다.


그렇다면 수익을 올리려는 베터들이 리딩(Leading)에서 배울 점은 무엇일까요? 독자를 대신하여 책을 읽고 네 가지의 핵심 교훈으로 그 내용을 정리해 보았다.



1. 승리에 대한 집착



알렉스 퍼거슨 경은 단지 승리하기를 원한 것이 아니라 승리에 사로잡혀 있었다. 이 유명한 감독은 26년 간 자신은 Manchester United와 결혼했었다고 말한다.


"아내는 그러한 희생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었죠, 대단한 사람이에요. 모든 아내들이 제 아내와 같지는 않으며 그녀가 저의 집착을 이해한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라고 인정한다.


이 스코틀랜드인에게 2위는 선택 사항이 아니었다.


“제 인생의 어떤 시점에서 승리해야 하는 필요성과 욕구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넘어섰습니다. 승리는 자존심의 문제였죠"라고 그는 쓰고 있다.


결과는? 그가 Manchester United 감독으로 재임하는 동안 팀은 다섯 차례 준우승을 거뒀지만 그 5번의 준우승 다음 시즌에서는 매번 결국 우승을 거두었다. 퍼거슨이 지는 것을 얼마나 싫어하는지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러한 태도가 베팅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아봅시다. 베팅에서 수익을 올리려면 집요하게 그것을 원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제 정신을 지닌 베터라면 돈을 따고 싶지 않은 사람이 누가 있을까요? 다시 말해서 무언가를 원하는 것과 거기에 사로잡혀 있다는 것은 완전히 다른 문제이다.


행동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베터는 여흥을 위해, 사회적 수용을 위해 또는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기 위해 베팅을 하며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기보다는 이기는 것이 희망적인 사고의 일부인 것으로 나타난다.  


베팅으로 돈을 버는 데 사로잡힌 사람들은 베팅 모델을 구축할 가능성이 더 높으며 위기 관리 기술 및 적절한 스테이킹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결국 지속적인 베팅 수익을 거둘 수 있다.



588a3d46564546cbb478443ac8229dc8_1680065955_5688.jpg
 


2. 실수를 인정하다



폭군이라는 이미지에도 불구하고 퍼거슨은 후회하고 있음을 스스럼없이 인정한다. 


1993년 Aberdeen이 Real Madrid를 누르고 European Cup 우승을 거둔 것을 축하하는 자리에서 Mark McGhee에게 자식같은 선수를 흉포한 늑대들에게 보냈던 것과 Jaap Stam에게 주유소에서 Lazio로 방출될 것임을 알렸던 일화는 이 책에 인용된 몇 가지 예일 뿐이다.


성공 비결을 전하는 책에 실수를 포함시키고 싶지 않은 유혹을 느꼈지만 퍼거슨은 실수 및 실패에서 가장 많은 것을 배웠다고 분명히 밝힌다. 이것이 돈을 따려고 결심한 베터에게 무슨 의미가 있는가? 


베팅 모델 구축 방법 기사에서는 전략을 테스트하고 결과를 모니터링하는 일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수익성 높은 모델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베터가 가능한 오류에 대해 개방적인 태도를 유지해야만 가능한 일이다.



3. 장기적 사고



퍼거슨이 리딩(Leading)에서 매우 비판적인 태도를 보인 한 가지 이슈는 축구 클럽이 감독을 수시로 교체하는 최근의 경향이다.  


퍼거슨이 Manchester United를 맡았을 때 Liverpool은 영국 축구계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했다. 


퍼거슨은 다음 경기와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상황 모두에 관심을 기울였는데 유럽에서 가장 강력한 팀을 만들려고 시도하는 과정에서 장기 비전에 도움이 되는 원칙을 희생하기 보다는 선수를 잃는 쪽을 택한다는 점을 인정한다.


동일한 내용이 베팅에도 적용된다. 이번 주말에 돈을 따는 것에 관한 한 베팅에서 계속 지면 잃은 돈을 만회하기 위해 더 많은 돈을 베팅하고 싶은 마음이 들 가능성이 있다. 


그렇지만 베팅에 지는 것이 무작위한 결과의 정상적인 변화로 보이면 연속으로 불운한 결과조차도 전략, 결과적으로 전반적인 승리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못하게 된다.


단기적 사고의 함정을 피하는 방법을 배우려면 운이 단기 베팅에 미치는 영향 기사로 이동하세요.



4. 절제가 핵심이다



마지막으로 그렇지만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으로서 퍼거슨은 성공 요인으로 절제력을 꼽는다.


“저는 항상 승리는 규율을 꾸준히 적용한 결과라고 느꼈습니다"라고 쓰고 있다.


이 책에서 선수에 관한 엄격한 접근 방식으로 인해 United가 우승을 몇 회 놓쳤을 수 있음을 인정하고 있다. 


퍼거슨이 데이비드 베컴, 로이 킨, 뤼트 판 니스텔로이 같은 선수와의 불화 사실은 이에 대한 가장 함축적인 예에 해당한다.


"저는 다른 모든 것보다 규율을 우선으로 합니다. 그때문에 여러 번 우승을 놓쳤을지 모르지만 그때로 다시 되돌아가더라도 똑같은 일을 할겁니다”라고 Manchester United 전 감독은 재차 언급한다.


그렇다면 베팅에서 규율이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직관으로부터 기인하는 확률에 가중치를 둘 때의 위험성 기사에서 베팅에서 꾸준히 승리하는 비결은 기대값(즉, 베팅당 평균적으로 수익을 얼마나 올릴지 예상)이라고 설명한다.


대부분의 베터가 잠재 수익에 대한 개인의 인식을 토대로 베팅의 가치를 측정하지만 퍼거슨의 책에서 단 한 가지 내용만을 인용하기로 선택한다면 베팅의 기대값을 계산하는 데 있어 절제의 중요성이 그 대상이 될 수 있음을 강력히 추천한다.


그렇지만 다른 모든 조언과 마찬가지로 방법을 아는 것보다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퍼거슨의 조언을  베팅 에 적용할지 결정하는 것은 본인에게 달려 있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리딩(Leading)은 토토사이트 를 이용하는축구 팬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읽어야 하는 책이라는 점이다. 퍼거슨과 함께 하는 시간을 즐기지 않기란 불가능하다. 












, ,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