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당신입니까…메시 6경기 연속골로 마이애미 컵대회 결승 견인

또 당신입니까…메시 6경기 연속골로 마이애미 컵대회 결승 견인

최고관리자 1 591

GEJnUkr.jpg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가 미국 무대 데뷔 후 6경기 연속골을 폭발하며 소속팀 인터 마이애미를 리그스컵 결승으로 인도했다.


마이애미는 1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체스터의 스바루 파크에서 열린 2023 리그스컵 준결승전에서 홈 팀 필라델피아 유니언(미국)을 4-1로 완파했다.


마이애미가 1-0으로 앞서던 전반 20분 호세프 마르티네스의 패스를 받은 메시는 30여미터 떨어진 지점에서 기습적인 중거리 땅볼 슈팅을 날렸다.


슈팅은 마치 '레이저 빔'처럼 쭉 뻗으며 골대 오른쪽 하단 구석에 꽂았다.


메시의 연속골 행진은 6경기째 이어졌다.


메시는 마이애미 데뷔전인 지난달 22일 리그스컵 조별리그 크루스 아술(멕시코)과 경기에서 후반 추가 시간 팀에 2-1 승리를 안기는 극적인 결승골을 넣은 것을 시작으로 이날까지 6경기에서 9골을 몰아쳤다.


메시는 리그스컵 득점 1위 굳히기에 들어갔다. 2위인 봉고쿨레 롱가네(미네소타)는 팀이 이미 탈락한 상태다.


토너먼트에 생존한 팀에서 메시를 제외하고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선수는 헤르만 베르테라메(몬테레이)인데 5골(공동 4위)로 메시와 격차가 크다.


메시가 풀타임을 소화한 가운데 마이애미는 전반 48분 호르디 알바, 39분 다비드 루이스의 추가골로 여유 있게 승리했다.


필라델피아는 후반 28분 알레한드로 베도야의 골로 한 점을 만회하는 데 그쳤다.


마이애미는 몬테레이(멕시코)-내슈빌SC(미국) 경기 승자와 현지시간 19일 결승전을 치른다.


마이애미는 미국프로축구(MLS) 정규리그에서 5승 3무 14패로 동부 콘퍼런스 15개 팀 중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


올 시즌 동부 최약체로 분류됐으나 메시를 품은 뒤 리그스컵에서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인다.

, , , , , ,

1 Comments
나상욱 2023.11.11 19:00  
ㅅㅅ
포토 제목